원신 55렙 클로린드 감우 신학 중에 뭐 뽑을까요?
흠...
이번 공식방송에서 5버전에 등장하는 신캐들 실루엣을 보여준 거 기억나시나요?
그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캐릭터는 현재 스커크로 판명났습니다.
폰타인 보스인 고래를 휙 던져버린 그 스커크요. 그리고 걔가 얼음 원소 메인딜러일 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얼음캐가 애정이시라면 저라면 차라리 스커크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아니면 스커크를 위해서 신학 정도는 데려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구요.
그리고 애정을 떠나서 감우, 신학, 클로린드라면 셋 중에서 가장 밸류가 높은건 클로린드입니다. 번개 원소 메인딜러 중에서 제가 가장 높게 평가하는게 클로린드입니다. 사이노는 사이클적인 한계로 파티원이 너무 제한적이고, 라이덴은 세팅을 진짜 빡빡하게 해 주거나 2돌파 이상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 기준에서 현존 최고의 번개 원소 메인딜러는 클로린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스네즈나야에 갈 때가 되면 얼음 원소 서포터의 밸류가 엄청나게 올라갈 겁니다. 그렇게 되면 신학의 가치는 어마무시해지겠죠.
감우는 참 좋은 캐릭터는 맞습니다. 제가 두 번째로 손에 넣은 5성 캐릭터이자 제 초보시절을 든든하게 받춰줬죠. 캐릭터 자체도 매력적이구요. 하지만 인플레가 진행된 지금, 그리고 느비예트와 키니치가 있는 상황에서는 딜량 차이가 꽤 심할 겁니다.
그래서 제 추천 순서는
1. 스커크
2. 신학
3. 클로린드
4. 감우
입니다.
현재 느비, 키니치 파티로도 컨텐츠를 미는 것에는 문제가 없으니 스커크가 얼음 원소 메인딜러로 나올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버티는 겁니다. 스커크를 못 기다리시겠다면, 설령 더 좋은 얼음원소 메인딜러가 나와도 얼음 원소 서포터라서 계속해서 가치가 올라갈 신학을 2순위로 가져가시는 것이고, 3순위로 꽤 준수한 번개 원소 요원인 클로린드를, 감우를 마지막 4순위로 올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