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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쿠팡 반품상품 -구입내용-아이폰11pro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여 스마트폰 바꿀 시기가 와서 아이폰17과 폴드7 중에

-구입내용-아이폰11pro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여 스마트폰 바꿀 시기가 와서 아이폰17과 폴드7 중에 고민하다 폴드7으로 결정하여 마침 반품상품이 있어서2025년 9월 19일 쿠팡온라인 통해서 삼성갤럭시 z폴드7 512gb 자급제 반품 최상상품을 롯데카드 24개월 할부로2,078,150원에 구매하였음-경위-9월19일 폴드7 512gb 자급제 핸드폰 반품 최상상품 구매했습니다현재 기재되어있는 반품 최상 에 대한 내용입니다상품이 개봉됐으나 사용감이 없으며 외부 포장이 교체되었을 수 있습니다.개봉 여부: 개봉됨 (외부 포장재 교체될 수 있음)외관 상태: 사용감 없음기능 상태: 정상, 쿠팡 검수 완료)구성품: 모두 포함반품기재내용에 대한 저의 이해는미개봉상품 - 최초 개봉조차하지않고 단순 변심으로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최상상품 - 최초 개봉후에 하자부분 확인하고 이상없었지만 단순변심으로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최상 이하상품 - 최초 개봉후에 하자부분 확인시 1개+이상 확인되어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이렇게 이해하고 이용하고있습니다이 글을 보고 개봉만하고 만져보고 별로라 단순반품제품인가 보다 하여 구매하였습니다또한 새상품 상세페이지와 반품상세페이지에서 반품상품은 이벤트혜택 못받는다는 기재 또한 없었으며 동일했습니다제품을 받고 물건상태 확인하였고 깨끗하여 이상없을거라 당연히 생각하고 유심꼽고 이벤트혜택받으려고 최초통화일 확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초통화일이 2025년 7월21일로 찍혀있고 제 유심을 꼽고 통화하고 꼽았다 뺐다 반복하여도 바뀌지않아서 통신사측, 삼성서비스센터측, 삼성이벤트센터측 다 상담받았지만 최초통화일에 대한 문제해결을 하지 못했습니다최초통화일은 핸드폰단말기를 최초에 사용한날짜가 표기되는 것인데, 그럼 제가 구매한 핸드폰은 1차 구매자가 유심을꼽고 사용을 하였던 제품이었다는 증거입니다.  애초에 쿠팡측에서는 사용한 제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안된다고 알고있고 쿠팡측에서 직접 들었습니다최초에 사용한 제품을 반품을 받는것이 잘못된 판단으로 반품 받은제품을 2차구매자인 제가 속아서 구매를 하게된것입니다.이를 알게되어 쿠팡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을 받았지만 1차상담에선 반품을 해주겠다 그리곤 죄송하다며 1만원상당의 쿠팡캐시를 지급해드리겠다 답변받아 어이가없고 화가나서 됐고 상급자랑 다시 상담받았으나 상급자상담원은 이번에는 반품자체도 안된다고 하며 쿠팡측에선 잘못없고 기재한 내용 그대로 판매 하였다고만 계속 반복답변을 하였습니다.결국 제대로된 해결을 못본채로 상담종료하게되어서 재문의드립니다.-문의(요구)사항-사용하지 않은 확실한 제품으로 반품을 해주거나 피해받은금액을 배상해주길 원함(폴드7 9월달 구매자한정 이벤트혜택 갤럭시워치8 시리즈 30%쿠폰, 보조배터리 5000원구매혜택 등)-기타-1. 반품상품 구매도 30일 이내 무료반품 가능하다라고 기재되어있으나 안된다고 답변받음2. 사용한 증거가 있는 제품인대도 쿠팡측에서 반품을 받아서 그제품을 그대로 2차판매하여 피해발생(1차구매자가 유심꼽고 사용을 한 증거가 있으며 이로 인해 이벤트혜택을 못받는 피해)3. 답변 받은 내용에선 쿠팡측에선 사용한 제품 반품 해주지 않는다는 정책이있으며 지킨다고 하였지만, 쿠팡측 오판단으로 사용품 반품받은제품을 다시 판매하는게 아무문제가 없다 라는 답변을 받음 앞뒤가 안맞음4. 저랑 상담한 남자 상담사 싸가지가 아주없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못하며 귀찮고 비꼬듯 말함5. 해당문제에 대한 대처가 없음6. 반품상품에 대한 검수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며, 반품상품에 대한 기재가 정확하지 않음(사용감이란 표현을 사용하여 혼동을줌 사용감없음 이란 말은 당연히 사용하지않았단 말로 이해될수있음 최상밑제품은 사용감적음이라 표현되어 사용했었단말로 이해)7. 반품을 하여도 이미 시간적 손해(스마트폰 세팅 등), 금전적 손해(반품상품으로 조금더 저렴하게구매한점 반품시 동급제품 재고없을시 새상품구매해야됨), 심리적 손해(소비자 기만이란 생각들어 이용하기 꺼려짐, 속았다는 생각이 듦 등) 등을 입었음이렇게 소비자센터에 신고 넣은 상태입니다쿠팡정책이 실사용제품 반품안된다는 정책인데 본인들 정책 오판단으로 실사용한제품 반품받고 재판매해서 2차피해 발생했는데 쿠팡측 잘못이 명백한거 아닌가요???
먼저, 현재 상황을 정리하면 2025년 9월 19일 쿠팡 온라인에서 삼성 Galaxy Z Fold7 512GB 자급제 제품을 롯데카드 24개월 할부로 2,078,150원에 구매하셨고,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 11 Pro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니 교체 시기를 맞이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제 고민은 아이폰 17과 폴드 7 중 어떤 스마트폰으로 교체할지에 대한 결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폴드7은 반품 상품이 있어서 새 제품을 구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 경우 고려할 만한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 목적과 우선순위**: 사진 촬영, 동영상 제작, 게임, 업무 활용 등 어떤 용도로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할지 생각하세요. 아이폰은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등 애플 생태계 강점이 있고, 카메라 성능도 뛰어나며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Galaxy Z Fold7은 큰 화면과 태블릿 대체 경험, 멀티태스킹에 강점이 있어 다중 작업이나 영상 감상, 게임에 유리합니다.
2. **운영체제 선호도**: 아이폰은 iOS, Galaxy Z 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합니다. iOS는 안정성과 보안,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중시하는 반면, 안드로이드는 맞춤화와 다양한 앱 호환성에 강점이 있습니다.
3. **기기 활용 계획**: 이미 Galaxy Z Fold7을 구매했기 때문에, 기존에 없던 큰 화면과 태블릿 경험을 활용할 계획이라면 폴드7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 기존 애플 생태계를 적극 활용하고 싶거나 iOS 앱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 17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4. **미래 사용 계획과 비용**:
- 폴드7은 이미 마련된 반품 가능성을 고려하여 새 제품 또는 교체 제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 17은 출시 시기와 가격 변동, 교체 시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5. **추가 비용과 반품 정책**:
- 폴드7 반품 후 재구매 또는 교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시간, 절차를 검토하세요.
- 아이폰 17 출시 시기와 가격, 프로모션, 혜택 등을 체크해보세요.
최종적으로는 두 제품의 강점과 본인 라이프스타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멀티태스킹, 큰 화면, 태블릿 경험이 중요하다면 폴드7이 더 적합하며, 생태계 연동과 안정성을 중시한다면 아이폰 17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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