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1 중간고사 D-10 안녕하세요 중간고사 10일 남은 중1인데요중간고사 망치면 인생 망할까요 진짜 자신이없어요학원

안녕하세요 중간고사 10일 남은 중1인데요중간고사 망치면 인생 망할까요 진짜 자신이없어요학원 안다니고 집에서 공부하는데 계속 학원다니는 애들이랑 비교하게돼요 어떤 친구 보니까 공부하느라 3시에 잔다는 애들도 있더라구요 진짜 이거 듣고 놀랐어요.....그리고 여중이고 과목은 국어 영어 사회 수학 과학 치거든요???근데 다 주관식이에요 사회 수학 과학은 객관식이 있다고는 하는데 꼴랑 5%로고요....진짜 어떡하죠 초딩때부터 주관식은 다틀렸는데 원하는 고등학교도 못가고 대학도 못가서 직업도 힘든데 돈도 못버는곳 가면 어떡하죠 미술에 관심있는데 진짜 어떡하죠 그리고 중학교때 공부 못하면 특성화고 가야된다는데 진짠가요 제발 알려주세요 심각해요....아직 꿈도 못찾아서 갈 길도 모르겠어요.....
헉 아직 중1이시라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대입에 바로 영향 미치는 고등학교도 아니고 중학교 중간고사 가지고 인생이 망하지 않아요ㅠㅠ
중학교까지는 솔직히 학원 안 다녀도 집에서 개념공부만 확실히하고 문제집 어느정도만 풀면 크게 문제될 것 없다고 생각해요. 혹시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할때만 부모님한테 말씀드려서 같이 상담하면 좋을 것 같아요. 중1인데 공부한다고 새벽 3시에 자는건 그 친구가 대단한? 것 같은데요,,, 학구열이 엄청나요,,, 멋진데 그렇게 안한다고 문제있고 뒤쳐지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정도 열정가지고 하는 친구는 손에 꼽을거고 공부는 시간보다 효율이 중요하니까요! 주관식이 대다수인건 놀랍네요... 꽤 빡세긴한데 그래도 아까 말씀드린대로 개념 위주로 공부해보고 백지노트에 공부한 개념 어느정도 쓸 수 있게 공부하면 주관식도 풀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문제가 많은 편이면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구요.
미술에 관심있다면 예술고를 희망하시나요? 학교마다 다르긴할텐데 예술고는 성적도 어느정도 중요하지만 실기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어요! 그러니 지금부터 너무 낙담할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또 일반고로 간다고 해서 아예 그쪽 대학 진학을 생각 못하는 것도 아니고 노력하면 어디든 갈 수 있으니까요. 중학교 때 공부 못하면 특성화고 가는건 정말 소수 케이스에요ㅠㅠ 출결 부족하거나 진짜 시험 문제 하나도 안 풀고 자는정도 아니면 괜찮을거에요. 쌤들도 그정도 점수까지 가지 않게 어느정도 밸런스 맞추고 도움주시는 걸로 알고있으니 한 번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4살이면 아직 할 수 있는게 많고 꿈 꿀 수 있는게 많고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은 때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걱정하기보다 그냥 원하는거 생각하고 그걸위해 뭘 해야할까 생각하기만 해도 미래 계획 세우는데 크게 도움된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꿈을 못정한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꿈 꿀 수 있는게 많고, 또 정해지지 않은 것도 많은 나이니까요. 고등학교에 와서도 진로를 못정하는 친구가 많고요. 대학교에서도 이를 고려하여 자유전공학과들까지 만들고 있으니까요. 또 대학의 특정한 과를 간다고 해서 무조건 그 과에 맞춘 취직을 하는 것도 아니고 여러 방면에서 시도하고 도전해보면서 계속 개척해나가는거죠!
지금 이런 고민, 걱정들이 너무 당연하고 꼭 필요한 성장단계라고 생각해요. 시간이 남을 때나 걱정될 때 걱정만하기보다 미래에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상상해보고 꿈을 이룬 내 모습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생각하기만해도 그 일을 하고 싶어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지금의 이 순간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할 수 있는 일, 눈 앞에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헤쳐나간다고 생각해요! 도움이 필요하면 주변 어른들이나 친구에게 부탁하면서 나아가면 되구요!
벌써 이런 고민을 하는건 자기 미래에 대해 큰 관심이 있는 것 같아요. 너무 걱정말고 화이팅해서 미래에 꼭 이루고 싶은 일들 이루길 바라요! 응원할게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