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S&P500 소수점 매수중에 연금저축으로 바꿔도 될까요 주린이입니다.어디서 주워듣고 2년째 S&P500을 소수점으로 계속 매수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주린이입니다.어디서 주워듣고 2년째 S&P500을 소수점으로 계속 매수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절세를 위해 연금저축을 만들어서 S&P500을 매수하려고 하는데기존 S&P500을 정리하고 연금저축을 통해 새로 매수를 해도 괜찮을까요?아니면 두 개를 모두 가져가는 게 좋을까요?그것도 아니면 연금저축으로는 다른 곳에 투자를 하는 게 맞을까요?
연금저축 계좌(국민연금, 퇴직연금 등)에서는 미국 주식(예: S&P500 ETF)을 직접 매수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금저축 계좌를 이용해 해외투자를 하려면, 해외 주식 또는 해외 ETF 상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이나 증권사를 통해 투자해야 합니다.
2년째 소수점 단위로 매수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증권사 또는 연금저축 계좌의 투자 플랫폼에서 가능하지만, 실제 한도 및 수수료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절세 목적으로 연금저축에 투자할 때는 관련 세제 혜택(연금저축 소득공제 등)을 고려해야 하며, 해외 ETF 매수 시 환율변동, 해외세금, 금융상품의 수수료 등을 충분히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이나 상품 추천은 금융기관 또는 세무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