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요도염일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20대 여성입니다. 지금 생리 첫날인데이틀전에 바닷가에 다녀온 뒤 다음날인 어제부터
20대 여성입니다. 지금 생리 첫날인데이틀전에 바닷가에 다녀온 뒤 다음날인 어제부터 소변을 참기 너무 힘들고 막상 가면 진짜 조금밖에 안나오는데, 소변 눌 때 마다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뭔가 기분 나쁘고 불쾌한 (느껴본 적은 없지만)오르가즘? 같은 느낌이 나요. 발끝까지 뭔가 떨리는 기분니쁨...화장실도 계속 가고싶고 갈 때 마다 너무 불쾌하고 힘들어요 ㅠㅠ. 생리를 해서 그런건지, 바다에 갔다와서 그런지 모르겠어요. 방광염일까요? 약을 먹어야 할까요?내일 해외여행이라 병원에 못갈 것 같아서 올립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생리 때문이라기보다 방광염이나 요도염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양상에 가깝습니다. 바닷가에서 젖은 수영복을 오래 입었거나 청결이 잘 안 된 경우 세균이 요도로 들어가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가도 소량만 나오며, 배뇨 시 불쾌하거나 찌릿한 느낌이 있는 건 급성 방광염에서 흔합니다. 해외여행을 앞두셨다면, 가급적 오늘이라도 가까운 의원이나 응급실에서 항생제 처방을 받는 게 좋습니다. 치료 없이 여행을 가면 증상이 악화돼 신우신염처럼 열과 옆구리 통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카페인·탄산·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답변을 채택하면 질문자에게 내공의 50% 돌아가고 제가 받는 모든 내공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