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물리치료학과 취업 잘되는지 궁금해요 전문대 물리치료학과가면 취업 잘되나요?전문대보다 4년제가 높다고 다들 그러시던데 전문대가면 취업
전문대 물리치료학과가면 취업 잘되나요?전문대보다 4년제가 높다고 다들 그러시던데 전문대가면 취업 잘안되나 싶어서요.. 대형병원에서는 4년제 위주로 뽑을까요?
방사선학과 졸, 비파괴회사 9년차 그리고 간호학과 졸, 간호사 7년차 아들이 있는 아저씨인데 병원업계의 사정을 잘알고 있어 답변이 가능 합니다.
물리치료사 면허취득율은 전국평균 최근 5년래 80.2~76.8%를 기록 중이고 면허취득시 졸업 후 약 3~5개월 가량 지나면 거의 대부분 취업 합니다.
간호학과를 제외한 의료기사는 즉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은 대학병원 취업하기는 매우 어렵고 대부분 일반종합병원, 정형외과 전문병원, 재활병원, 정형외과의원 등에 취업하는 경향인데 간호사와 달리 모집인원이 넘 작고 한번 입사하면 자연감소외는 관두는이가 없으니 TO가 대학병원, 대형종합병원 등에는 취업하기가 극단적으로 어렵습니다.
9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에 간호사를 약 150명 모집하면 다른 의료기사는 보통 5명 단위 미만으로 모집하는 정도이고 두자릿수 모집하는 경우는 없고 대학성적, 토익점수 등이 극히 좋아야 합니다.
간호사는 1년내 이직율이 50~60%, 3년내 이직율이 75~80% 수준이니 회전율이 매우 높아 이렇게 된답니다.
- 취업율 자체는 일반대, 전문대의 차이는 약간 정도이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 전문대보다 4년제가 높다고 다들 그러시던데 전문대가면 취업 잘안되나 싶어서요. 대형병원에서는 4년제 위주로 뽑을까요?
- 지원자는 엄청 많고 능력자를 뽑자니 대학성적 그리고 영어실력(토익 등 공인외국어성적 제출) 등에서 전공 공부에 바빠 영어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거의 없는 전문대 물리치료과 학생들이 대학병원, 대형병원 등에서 상대적으로 일반 4년제 출신들 보다 덜 뽑힐수 밖에 없고 전문대라고 해서 선발되지 아니하는 경우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