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북한 주적 아니라는 국정원장에 대한 국민청원 사전 동의 안녕하세요 올해 중학교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인사청문회를 보다가 국가의 안전을
안녕하세요 올해 중학교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인사청문회를 보다가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는 국정원의 국정원장이 한 발언에 대해 큰 문제점이 있다고 느껴 국민청원을 썼습니다. 100명 이상이 동의해야지만 공개가 된다고 해서 네이버 누리꾼들께 부탁드려요 한 번씩만 동의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청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제발 부탁드려요 평화로운 대한민국에서 살고 싶습니다. 우리 선조들이 죽어라 지키신 나라를 망치고 싶지 않습니다. 한 번만 부탁드려요 그리고 하나만 더 부탁드리자면 많은 분들께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registered/3828B733699040F8E064B49691C6967B
말을 해봐야 알아먹지도 못할 것 같지만 암튼 해보겠습니다.
평화로운 대한민국에서 살고 싶다며 왜 이런 질문을 하나요?
전쟁을 해야 평화로운 겁니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전쟁이 벌어지자 천만명이 넘는 우크라이나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인근 국가로 피난을 떠난 해외 난민이 수백만명이고 우크라이나를 떠나지는 않았으나 고향을 잃고 우크라이나 내부에서 떠도는 피난민들도 수백만명이죠.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러시아와 싸우는 중이고 계속해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중입니다.
군인들만 죽고 다치는게 아니라 민간인들도 죽고 다치고 있지요.
그게 평화로운 겁니까?
이스라엘과 이란은 어떻습니까?
전쟁중인데 평화롭습니까?
전쟁을 막아야 평화로운 것이지 상대 국가를 죽여버리겠다며 주적이라 표현해야 평화로워지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헌법이나 법령중 어느 부분에서 북한을 주적으로 규정하고 있는지요?
주적이란 말의 뜻은 압니까?
https://www.youtube.com/watch?v=q6EnoB0f31s
주적이란 표현은 1994년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 특사교환 실무접촉 당시 우리 통일원(현재의 통일부)차관에게 북한의 박영수 대표가 이곳에서 서울이 멀지 않으니 전쟁이 나면 불바다가 될거라는 위협 발언을 한 것으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 서울 발바다 발언이 나온 다음해인 1995년 발간된 국방백서에서 처음으로 북한에 대해 주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발간된 국방백서에서는 단 한번도 주적이란 표현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적이라는 표현이나 위협이라는 표현은 있었지만 주적이란 표현은 사용하지 않은 거지요.
그렇다면 그렇게 국방백서상에 북한이 주적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은 정부 인사들은 죄다 간첩입니까?
주적이란 단순히 주된 적이라는 뜻에 불과합니다.
쉽게 말해 나쁜놈 1호와 같은 개념인거죠.
북한 독재정권이 우리의 적인 것은 분명합니다.
대한민국 헌법상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를 영토로 규정하고 있으며 한반도 내의 유일한 합법정부는 대한민국 정부뿐이기에 북한 독재정권은 대한민국의 영토를 불법 점거중인 반국가세력이자 괴뢰집단에 지나지 않으니까 적이 확실하지요.
그런데 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공격하여 전쟁을 일으켜 다 죽여버려야 할까요?
평화를 원한다면서 전쟁을 동시에 원합니까?
대한민국 대통령이나 통일부장관 국정원장등이 대놓고 북한을 주적, 나쁜놈 1호, 개새끼등으로 부른다고 평화가 찾아오지 않아요.
천안함 피격이나 연평도 포격도발 어떤 정부에서 발생했나요?
모두 이명박 정부 때 일어난 일이죠.
이명박 정부는 명백한 대북적대정책을 펼쳤고요.
물론 천안함 사건이나 연평도 포격도발을 벌인 북한 독재정권이 젤로 나쁜놈 1호이긴 합니다.
근데 나쁜놈이라고 해서 대놓고 이 개새끼야 소새끼야! 돼지새끼야! 라고 욕하면 그 나쁜놈이 고분고분해지나요?
가만 있어도 지랄 떠는 놈들인데 더 개지랄을 떨거 아닙니까?
내가 아파트에 사는데 윗층에 사는 놈이 허구헌나라 쿵쾅거리며 층간 소음 유발하면 당연히 화가 나지요.
하지만 화가 난다고 해서 윗층으로 쫓아 올라가 개새끼야 조용히 안해? 죽고 싶어? 라고 하면 윗층 놈이 조용히 해주겠냐고요? 칼부림이나 나지 않으면 다행이고 더 시끄럽게 해댑니다.
다른 어떤 나라에서도 적대적인 국가에 대해 공식 문서에서 주적이란 표현을 사용하지 않아요.
중국의 위협을 받는 대만도 그렇고 분쟁을 겪는 다른 나라들도 다 그렇습니다.
주적이란 표현을 사용한다해서 국가안보가 더 튼튼해지는 것도 아니고 평화가 찾아오지도 않습니다.
아무리 적대관계에 있다해도 서로 대화나 교류를 할때가 있는데 대놓고 너는 개새끼! 라고 못을 박아 놓으면 대화나 교류가 잘 될까요?
예를 들어 우리 어선이 동해바다에서 물고기를 잡다가 엔진이 고장 나서 북한쪽으로 떠밀려 갔다 칩시다.
그렇게 북한 바다로 떠밀려 갔다가 북한 해군에게 붙잡혀서 조사를 받게 되는데 우리가 어민들을 구하기 위해 북한에게 연락을 시도하며 개새끼야! 우리 어민들 돌려줘! 라고 하면 곱게 돌려 주겠냐고요?
극우 또라이 취급을 받는 미국의 트럼프조차 중국의 시진핑이나 러시아의 푸틴에 대해 대놓고 욕을 하진 않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막기 위해 군사적 지원을 하고 중국의 팽창을 막기 위해 관세폭탄을 매기면서도 대놓고 중국 러시아는 미국의 주적이니까 다 때려 죽여야 해! 라고 하진 않는다고요.
심지어 트럼프는 북한 김정은이와도 정상회담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미국의 군사력이라면 충분히 북한을 지도에서 지워버릴 수 있음에도 그러지 않고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정상회담을 했고 협상을 했습니다.
그래서 트럼프가 빨갱이인가요?
북한과도 중국과도 러시아와도 협상을 하려는 트럼프가 빨갱이냐고요?
이게 무슨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시즌 2도 아니고 뭐하자는 겁니까?
나도 당연히 공산당이 싫죠.
근데 공산당 빨갱이가 집에 침입해서 온가족을 잡아놓고 있는 상황에서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라고 외쳤다가 죽임을 당하는게 현명한 짓이겠냐고요?
공산당이 싫고 빨갱이가 싫어도 당장에 목숨을 구해야 하고 목숨을 구해야 경찰에 신고를 해서 공산당 빨갱이 무장공비들을 때려잡건 뭘하건 할거 아니에요?
그리고 대한민국 헌법에는 분명히 평화적인 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라 나와 있습니다.
전쟁을 통일하지 말고 평화적 방법으로 하라고 나와 있어요.
통일이 가능하건 불가능하건 그건 두번째 문제이고 헌법상 북한 지역도 우리 대한민국의 영토이며 북한 주민들도 우리 대한민국의 국민들이기에 영토를 되찾고 국민을 되찾기 위해 전쟁이 아닌 평화적 수단을 사용하라고 하는데 그놈의 주적 표현 한마디 물고 늘어져서 전쟁이라도 하길 바라는 듯 말하며 평화로운 나라에서 살고 싶다?
이건 앞뒤가 안 맞는 거죠.
질문자가 정말로 평화적인 나라에서 살고 싶다면 전쟁을 일으키려 한 윤석열을 욕해야 합니다.
일부러 북한에 무인기 보내서 북한 자극하여 전쟁 유도하려한 그놈을 욕해야지 누굴 욕하는 겁니까?
그리고 국방백서에 주적표현이 있거나 없거나 우리 국군에서는 대적관 교육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굳이 대적관 교육을 하지 않더라도 군대에 끌려가서 개고생하는 우리 장병들은 북한이 도발을 할때마다 더 큰 개고생을 하며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아주 당연하게 북한에 대한 적개심이 생겨요.
나도 90년대 중반에 철원 최전방으로 끌려가서 26개월 만기복무하며 북한으로 인해 개고생한 것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군대에서 죽을뻔한 것이 세번 정도 있고 북한이 조그마한 도발이라도 하면 전군 비상경계령 내려지고 교대도 못한채로 계속 경계근무를 서거나 갑작스럽게 수색이나 매복작전을 나가기도 했죠.
그렇게 군생활 마치고 나서는 심심하면 예비군 훈련 불려 다니고 나이 마흔 먹을때까지 민방위 끌려 다녔어요.
그게 모두 북한 때문이었죠.
북한이 없었더라도 군대는 가야 했겠지만 북한이 있음으로 해서 더 개고생을 하는데 주적이란 표현을 쓰느냐 마느냐로 무슨 사상검증하듯이 그러는건 빨갱이들이나 하는 짓입니다.
자유가 보장되는 우리나라에서는 대통령에게 개새끼라고 욕을 할 자유도 있지요.
그런데 북한과 같은 독재국가에서 그랬다가는 반동분자로 찍혀서 총살 당해요.
동무! 트럼프 개새끼 해봐! 동무! 이재명 개새끼 해봐! 라고 했는데 하지 않으면 반동분자로 찍혀서 죽임 당하는 그런 나라가 되길 바라나요?
국정원장이 북한을 주적이라 부르느냐 부르지 않느냐로 사상검증 하려는 그 태도가 빨갱이스럽다는 겁니다.
그리고 북한이 주적이고 나쁜놈 1호면 다른 나라들은 나쁜놈 2호 3호가 되나요?
괜히 북한을 자극해서 도발의 빌미를 주지 말자는건데 그런 간단한 취지도 이해하지 못하면서 너는 주적이라 부르지 못하니까 빨갱이야! 라는 식의 한심한 생각은 어떻게 하게 되는 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