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안녕하세요. 태어나서 단 한번도 대만에 가본적은 없지만 대만 문화 등에
안녕하세요. 태어나서 단 한번도 대만에 가본적은 없지만 대만 문화 등에 관심이 있어 향후 여행까지 생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우선 저는 대만과 일본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많이 흡사한 걸로 알고있습니다만..1. 대만은 일본처럼 아날로그 문화가 강한곳인가요?2. 일본에는 어렵고(획수가 많고) 생소한 한자 못쓰는 사람이 간혹 있던데..그럼, 대만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사람이 있을까요?3. 일본 초등학교 1학년 기점으로 그 전에는 히라가나와 카타가나 위주로 배우고 그 이후로 간단한 한자를 배우는걸로 알고있습니다..그럼, 대만에도 소학교 1학년 기점으로 그 전엔 보포모포라는 주임부호 위주로 배우고 그 이후부터 한자를 배우나요?그리고 일본에선 한자를 배울때 한일, 입구 등 8급 한자부터 쉬운거부터 나가는걸로 아는데.. 대만에서도 한자 배울 때 일본처럼 8급 한자부터 쉬운거부터 나가가요?4. 대만에는 광둥어화자가 실제로 많은 편인가요? 사실, 제가 광둥어를 좀 많이 알고 있습니다.. 기본 회화는 물론이고요..예전부터 홍콩 노래와 무협 영화를 종종 봐왔어서요...5. 대만 사람이 일본어 배우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아주 예전엔가 들었는데, 실제로 많은가요?
저도 잘 아는 편은 아니라 아는 선에서만 답변을 드리면
일본사람도, 대만사람도 젊은 세대들은 복잡한 한자 못쓰는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읽는데는 문제가 없어도 기억해서 직접 쓰는걸 어려워하는 사람들 많아요. 세대가 어려질수록 많아지고있습니다.
대만에 광동어 화자가 많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만나본 대만사람들중에는 광동어를 알아듣거나 할줄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대만사람들이 일본문화를 좋아하고 일본에 호의적이기때문에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도 많습니다.